본문 바로가기

「방배동 언니」란?

 

 

환영합니다.

이곳은「방배동 언니」의 블로그입니다.

 

 

 

왜「방배동」인가요?

 

언니는 코카콜라를 마시지 못하는 어느 뜨거운 나라에서 태어나 매일 잠도 안자며 엄마를 괴롭혔다고해요.

그리도 고생을 시키다 6개월 후 엄마품에 안긴 채로 한국땅으로 옵니다.

언니가 기억하는 신생아 때가있는데 .. 한국에 막 도착하신 엄마가 집보러 다니시느라 셋째이모가 저를 매일 봐주셨다고합니다.

(이모 등에 업혔다가 내려가는 그 순간들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네요.그때가 6개월남짓이라고해요)

어쨌던, 엄마는 목동과 이곳을 고민하시다가 결정된 방배동 어느곳에서 살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쭈욱-

만날때도, 이별할 때도 기쁠때도, 슬플때도 잠들 무렵에는 항상 방배동 하늘아래 있었지요.  아마 온동네 소문내면서 시끄러웠을지도 모르죠! 홋홋

아니나 다를까 결혼 후에도 결국은 방배동에 와서 살고 있습니다.

 

 

 

 

 

「방배동 언니네」라고 하나요

최근 3년간 지인들이 수시로 저희부부집을 드나들면서 언젠가부터 그들끼리 '언니네 떡볶이'를 먹으러가자! 라는 유행(?)어가 생기고 저희 집은  덕분에「방배동 언니네」가 되었습니다.

 

특별한 취미가 없던 방배동 언니는 뭔가 싫증나지않고 쥐어짜내지않아도 되는 취미를 찾아보던차에, 어차피 내가 살던 동네, 내 삶의 터전인 방배동을 소개해보자- 는 흥미가 생겼고, 그리하여 「방배동 언니네」라는 블로그가 탄생된지 벌써 1년이 다 가고 있네요 :D

 

 

 


[SITEMAP]

 

 

 

방배동언니

     ㄴ방배동에 뭐있나? 맛집만 있지는 않습니다. 식당,카페,의료기관,문방구,공원 등등 방배동에 있는 여러장소들을 소개합니다.

       

     ㄴ방배동 주민정보 방배동에 거주하시는 주민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만한 생활정보 등을 올립니다.

 

     ㄴvintage 방배동 넓~은 방배동을 거닐다가 이 언니의 vintage취향을 자극하는 장면들.  가끔은 옛 추억도 생각나고요^

 

     ㄴ매우 불만족 방배동주민으로써 동네에있는 여러 곳에대한 깊은 불만사항이 3번이상 경험했을경우 반복되었을때 올립니다.

 

 

 

딴동네 방배동 이외의 지역에 대한 포스팅

      ㄴ서울지역지방지역(in한국)으로 크게 구분합니다. 포스팅 양이 많아지면 세분화되겠죠:D  ?

 

about 언니 

언니의 인터뷰 _ 언니가 개인적으로 만든 메뉴에요, 친하게된 블로거나 지인들을 freestyle로 인터뷰한 것입니다^^

골목백화점_현재 활동하고있는 '무형유형의 재능 및 문화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행사 및 관련 포스팅을 올립니다

비공개 다른 기타의것들을 모아놓은 폴더. 메뉴화하기에는 지속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모아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