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서울나들이

[음식점] 홍차우(紅橋,hong2 qiao2), 시흥의 손맛있는 중국집

 

계획에없었지만 다시가게 된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ㅋㅋ카페 그라시아를 또한번 가게되었어요. 커피전에 일단 저녁을 먹으러~  "이주변에 또 맛난 짱깨집이있지!" 라는말을 듣고 인솔당한 우리-

 

바로 紅橋 hong2 qiao2 -- 홍치아오.라는 발음

중국어보면 제대로 읽어야..-_- 교정해주고싶은 습관이있음 :(    '붉은다리'라는 곳이죠.

 

 

 

 

 

 

번째 방문 _14년 6월 7일

 

나는 모르고 먹었다 이 자장면이 2500원짜리라는것을!

 

 

삼선간짜장과는 다른 가격, 2500원

그런데, 진하면서도 맛나다, 여전히 면이 괜찮다-

 

 

 

 

 

 

 

 

오늘은 사천탕수육

왠일이야, 이런 쏘스-

저렴한 식당같은 이미지때문에 항상 ... 뻘건 색으로 나오면 기대를 안하곤 하는데 말이다.

이곳 사천탕수육은 시큼한 맛과 매운맛이 아주 구별되있다.

보통 -매운척하다가 시큼한맛이 모든 맛을 지우는 느낌이라면?  홍차우 사천탕수육은 새콤한데 칼칼하다

예상외로 빈접시로 퇴장했다는!   이것도 후회없는 선택~

 

 

 

 

 

 

역시 고기도 신선한편, 튀김옷도 무식하게 두껍지않아서 알짜배기솜씨라는 생각!

 

 

 

 

첫번째 방문_14년 1월

 

 

추운날씨라 유리문에에 맺힌 물방울들이 실내의 따듯한 온기를 보여주었어요. 난로위의 주전자가 그냥 영화의 장면을 만들어주듯~

 

 

 

 

 

 

 

우리가시킨 탕수육 _ 12,000원 . 가격착하고요, 맘에들었던것은 고기가 말랑~ 바싹하라고 일부러 두번튀기지는 않는 주의, 갓튀긴 신선함으로인해 식감집착을 미련없이 버릴수 있게 해줬음.

 

'맛있다'라는 기준이 여러기준이 있긴하죠! 저는 식감,양념과 원재료의 맛,소스의 농도등등 여러것과의 balance를 좋아하는 입장이어도.. 요새 튀김에대한 새로운 기준을 즐겨 삼고있네요 :)

 

 

 

 

 

 

 

그리고 시킨 삼선간짜장. 요아이 가격은 6500원인가? 저렴한편은아니었다는 기억. 하지만, 맛있었어요

무엇보다도 '면'이 맛있었음.

 

 

 

 

 

 

 

 

못난기름이아닐거같다는 느낌의 맛. 간짜장.

이동네오면 꼭 여기 와야지! 라는 홍차오와 나만의 우정을 만들고픈

 

 

 

 

 

 

 

 

 

 

그리고 굴짬뽕. 일단 짬뽕국물도 깨끗, 지저분한 oily한 느낌도없어서 괜찮았지만. 굳이 굴짬뽕아니라 일반짬뽕이어도 괜찮을것같음. 그래도 면이맛있음~ 난 원래 짬뽕은 짬뽕밥먹는데 - 면을 건져서 열심히 먹느라 오히려 국물이 덜 줄었다는!

 

 

 

 

 

 

 

 

 

이전에 DC백화점이었었나보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