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행사] 방배동 사이길 벼룩시장

 

 

방배동 사이길 축제 소개문 (출처-http://cafe.naver.com/bb42gil/45)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42길 (Bangbaero 42 gil), 이 골목의 지명입니다.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이니까 아마 2009년 즈음 부터일 거에요,

별로 길지도, 넓지도 않은 이 골목에 갤러리와 복합문화공간, 그리고 소품매장, 엔틱매장 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전엔 평범한 옛날 마을 분위기 였다고 해요. 방앗간과 식당, 세탁소, 쌀집 등이 있는^^)

"방배 사이길"이란 명칭도 당시 자리 잡았던 온리갤러리 멤버 분들과 미술 애호가 주민이 모여 만드셨다고 합니다. 참 다정다감한 작명이죠?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재.

방배 사이길은 8개의 갤러리/아뜰리에, 8개의 다양한 공방, 5곳의 소품/엔틱/디자인 매장, 그리고 20여곳의 까페, 건강, 미용, 생활 관련 매장들이 모이면서 아기자기하고 재미 가득한 문화거리가 되었습니다. (또 여러 화가들이 이 골목 사이사이에 작업실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의 이국적인 정취를 즐기시면서, 화가들과 공예가들이 자발적으로 모여들었던 소호의 초창기 분위기를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이제 방배 사이길은 이곳에 자리 잡은 매장들과 주민들이 함께 가꾸어 나가는 문화확산의 통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 3월에는 사이길을 좀 더 특별한 문화의 거리로 만들어 보자는 취지의 자발적 모임인 [방배사이길 예술거리 조성회]가 출범하였고, 연간 2회(4월/10월) [방배사이길 축제]를 주최하여 주민들과 문화의 향기를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문득 힐링이 필요할 때, 방배 사이길을 산책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무 갤러리에 불쑥 들어가 그림을 감상하고,

공방에서 재미있는 선생님과 일일체험을 하고,

손 마사지를 받고,

예쁜 까페에서 생과일 쥬스를 마시고,

누군가에게 줄 작은 선물을 고르는 일.

 

이 모든 경험이 가능한 곳, 방배 사이길로 놀러오세요!!!

 

*방배동 사이길 네이버 카페

 

 

 

*관련 미디어 스크랩_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099&contents_id=40104

관련 미디어 스크랩 _http://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6653

관련 미디어 스크랩 _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1822361273462

관련 미디어 스크랩 _http://www#onlinefair#co#kr/detail#php?number=7057&thread=25r05

관련 미디어 스크랩 등등^^

 

^-^ 이쁜 방배동에 많이 놀러오세요 ^_^